노인인권 국내외 동향

작성자 admin 시간 2020-08-13 11:20:46
네이버

 

 OECD.png 

[이미지 출처: OECD 홈페이지]

 

불평등한 고령화(Ageing unequally)란 생애 주기 동안 발생하고 심화되어 노년기에 구체화되는 불평등을 의미합니다. 사람들이 각자의 삶 속에서 경험하는 특정한 상황들의 결과는 축적되어 노년기의 건강과 소득에 부정적 영향을 미치게 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OECD의 보고서는 세대 내 및 세대 간에서 인구 고령화와 함께 심화되는 불평등이 어떻게 발전하고 상호작용하는지를 분석하고 있으며, OECD 회원국과 개발도상국의 우수사례를 통해 이러한 불평등을 예방, 완화 및 대처하기 위한 정책적 의제를 제안하고 있습니다.

 

*첨부문서를 통해 해당 보고서의 국문 요약본을 확인하실 수 있으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의 원문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http://www.oecd.org/social/preventing-ageing-unequally-9789264279087-en.htm 


- 요약 및 국문번역: 이영미 연구원(lym3663@asemgac.org)

 

*아셈노인인권정책센터는 아셈 지역과 국제사회의 고령화와 노인인권 관련 자료를 정기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주요 자료를 요약 및 번역하여 공유하고 있습니다. 자료의 내용에 대한 책임은 각 기관에게 있음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라며, 번역에 대한 의견이 있으시면 담당자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