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인권 국내외 동향

작성자 admin 시간 2020-10-23 14:25:10
네이버

DIGITOL.jpg

 

DIGITOL 프로젝트 목표는 노인의 디지털 문해력(digital literacy) 개발하고 EU 노인에 대한 공동의 가치를 증진시킴으로써 가짜 뉴스의 부정적 영향과 확산을 방지하는 것입니다. 프로젝트는 또한 소셜 미디어와 디지털 수단을 통해 전달되는 잘못된 정보(misinformation) 대한 인식을 높여 노인에 대한 차별에 맞서고, 이들의 사회적 결속과 연대 적극적 시민권(active citizenship) 증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DIGITOL 프로젝트를 위한 컨소시엄은 6 유럽국가벨기에, 불가리아, 에스토니아, 독일, 그리스, 이탈리아, 루마니아 구성되어 있으며, 각국의 관련 전문성이 있는 대표기관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벨기에의 에이지 플랫폼 유럽(AGE Platform Europe) 포함하는 컨소시엄은 노인의 디지털 문해력을 향상시키고 가짜뉴스의 확산을 막는 프로젝트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불가리아, 독일, 그리스, 이탈리아 노인의 디지털 통합 관련 국가 현황을 분석한 보고서를 발간하였습니다.

 

*첨부문서를 통해 해당 보고서의 국문 요약본 확인하실 있으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의 원문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https://digitol.eu/wp-content/uploads/2020/09/DIGITOL_Overall_Report_.pdf

 

- 요약문 국문번역: 이영미 연구원(lym3663@asemgac.org) 

  

*아셈노인인권정책센터는 아셈 지역과 국제사회의 고령화와 노인인권 관련 자료를 정기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주요 자료를 요약 번역하여 공유하고 있습니다. 자료의 내용에 대한 책임은 기관에게 있음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라며, 번역에 대한 의견이 있으시면 담당자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