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인권 국내외 동향

작성자 admin 시간 2021-01-22 17:51:43
네이버

 

%ED%91%9C%EC%A7%80_7.png 

 

아시아 태평양 경제사회위원회(UNESCAP) 2017 9,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인구고령화 과제보고서를 발간했습니다이 보고서는 2017 9월 방콕에서 개최된 <고령화에 관한 마드리드 국제행동계획의 이행실태 및 평가를 위한 3차 아태지역 정부간회의준비를 위한 회원국 설문조사를 토대로 작성되었습니다설문조사에는 28개 회원국 및 준회원국 정부가 참여했으며고령화에 관한 마드리드 국제행동계획의 3가지 주요 방향인 1)노인과 개발, 2)노년까지의 건강과 웰빙 증진, 3)가능하게 하고 지지하는 환경 보장을 중점적으로 다루었습니다.

아셈노인인권정책센터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고령화 및 노인인권 이슈를 분석하고자해당보고서에 대한 요약/번역 시리즈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마지막 요약/번역 시리즈로 아시아 태평양 지역 고령화에 대한 <권장조치>를 소개합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요약문 국문번역아셈노인인권정책센터 김빛나 연구원(bkim@asemgac.org)


아셈노인인권정책센터는 아셈 지역과 국제사회의 고령화와 노인인권 관련 자료를 정기적으로 모니터 링하고 주요 자료를 요약 및 번역하여 공유하고 있습니다. 자료의 내용에 대한 책임은 각 기관에게 있음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라며, 번역에 대한 의견이 있으시면 담당자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