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포커스- (ISSN 3022-7992, EISSN 3022-800X)

작성자 admin 시간 2020-07-14 10:25:27
네이버

 %EC%BA%A1%EC%B2%98_12.png
 

 

아셈노인인권정책센터의 첫 정기간행물, 이슈포커스를 소개합니다.

 

이슈포커스는 고령화와 노인인권과 관련된 다양한 권리영역을 다루고, 아시아와 유럽의 현안과 관점을 균형있게 소개하고, 무엇보다 노인인권에 대한 다양한 시각과 관점을 소개함으로써 노인인권에 대한 우리의 관심과 이해를 확장하기 위해 기획되었습니다.

 

1년에 2회(봄여름호 / 가을겨울호) 발간되는 이슈포커스는, 각 호마다 노인인권과 관련된 특정 주제를 다루며 아셈 회원국 관련 국제기구, 학계, 시민단체 등과의 협력을 통해 다양한 관점을 제시하고, 해당 주제에 대한 아셈회원국의 우수사례, 새로운 접근방향과 대안 등을 제시하는 사례들을 함께 소개합니다.

 

이슈포커스의 첫 창간호인 2020 봄여름호는 '젠더와 노인인권(Gender and Ageing)'을 주제로, 노인의 소득보장, 무급돌봄, 활기찬 노후, 생애주기 접근 등 노인인권의 핵심 현안을 젠더의 관점으로 재해석하고자 기획되었습니다.

 

이번 2020 봄여름호에서는 특히 젠더의 렌즈를 통해 우리가 그간 특정 연령의 개인 또는 집단으로만 바라보았던 노인을 생애 전반에서 노년기를 경험하는 우리 모두의 삶이자 우리 사회의 핵심 구성원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현안과 시각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노인인권과 관련된 다양한 관점을 제시해줄 이슈포커스에 지속적인 관심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