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포커스- (ISSN 3022-7992, EISSN 3022-800X)

작성자 admin 시간 2023-02-03 18:06:31
네이버


ASEM_ISSUE_FOCUS_Fall_Winter_2022_web_co

ASEM_ISSUE_FOCUS_Fall_Winter_2022_web_co

 

아셈노인인권정책센터 이슈포커스 팀이 커뮤니티 빌딩과 노인인권이라는 주제로 제작된 ‘2022 가을겨울호 이슈포커스를 소개합니다.

이번 가을겨울호 이슈포커스에는 세계은행의 Maitreyi Bordia Das, Yuko Arai, Vibhu Jain (고령화와 건조환경[建造環境]: 도시는 무엇을 할 수 있을까?), 핀란드 사회보건부의 Marketta Niemelä (핀란드의 로봇 및 스마트 테크놀로지를 이용한 커뮤니티 거주 노인 지원), 베트남 헬프에이지 인터내셔널의 Nga Viet Chu (현재와 미래의 노인을 위한 커뮤니티 기반 돌봄 모델 ​ 베트남 사례 연구: 세대 간 자조 클럽[the Intergenerational Self-Help Club]), AGE 플랫폼 유럽의 Ilenia Gheno (커뮤니티 빌딩에 관한 권리 기반 접근), 이화여자대학교의 Eun Ha Namkung (한국의 치매 친화 커뮤니티 빌딩)이 참여하여 귀중한 통찰을 제공해 주었습니다.

아셈노인인권정책센터 이슈포커스 팀은 이번 호가 노인인권을 위한 국제 활동가들을 고무하고, 노인의 삶의 질을 향상하는 데 기여하기를 바랍니다. 우리는 팬데믹의 여파로 전 세계 커뮤니티가 스스로를 재창조하고 인구 고령화와 세계적인 불확실성의 도전에 직면하기 위해 함께 노력하는 이때 상기 저자들의 식견을 공유하는 것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이슈포커스는 아셈노인인권정책센터가 연 2회 발간하는 정기간행물과 연 1회의 스페셜호로 구성되며, 고령화와 인권 현안을 깊이 있게 다루는 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본 간행물로 정보 공유 및 인식 제고를 촉진하고 아셈 파트너 간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회원국 정부, 시민단체, 학계 등의 대응을 많은 독자에게 소개하고자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첨부된 보고서를 참고하여 주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