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보고서 번역본

작성자 admin 시간 2022-12-27 15:42:15
네이버

 아셈노인인권정책센터는 WHO에서 발간한 애드보커시 브리프 '노인의 사회적 고립과 고독' 국문 번역본을 발간하였습니다. 해당 문서는 전세계적으로 고령화가 가속됨에 따라, 특히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심각해진 노인의 사회적 고립과 고독의 수준 및 영향에 대한 연구 결과와 이를 해결하기 위한 지침 및 제언을 담고 있습니다. 이 브리프는 WHO가 2020년 발족한 건강노후 10년 계획과 연계하여 향후 추진할 사회적 고립과 고독관련 다양한 연구 및 프로젝트의 시작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이번 국문 번역본은 원문의 '노인의 사회적 고립과 고독'을 담았습니다. 더욱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의 보고서 원문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WHO 공식 웹사이트에서도 본 문서를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https://www.who.int/publications/i/item/9789240030749)

 

* 아셈노인인권정책센터는 아셈 지역과 국제사회의 고령화와 노인인권 관련 자료를 정기적으로 모니터링하고 주요 자료를 요약 및 번역하여 공유하고 있습니다. 자료의 내용에 대한 책임은 각 기관에 있음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라며, 번역에 대한 의견이 있으시면 김난유 담당자(nykptl@asemgac.org )에게 연락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