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재ㆍ교구

작성자 AGAC(admin) 시간 2024-02-16 15:49:51
네이버

아셈노인인권정책센터는 세 번째 노인인권 교육교재인 활기찬 노후생활 준비와 인생의 꿈 실현을 위한 생애설계 배움 카드를 발간했습니다.

 

 

본 센터는 노인인권 보호 및 증진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그 일환으로 50+ 세대가 스스로 노후의 삶을 잘 계획하여 인생 후반기를 만족스럽게 살 수 있도록, 2023년 초 <활기찬 노후생활 준비와 인생의 꿈 실현을 위한 생애설계: 50+대상 교육교재>를 발간한 바 있습니다. 이번 활기찬 노후생활 준비와 인생의 꿈 실현을 위한 생애설계 배움 카드는 앞선 <활기찬 노후생활 준비와 인생의 꿈 실현을 위한 생애설계: 50+대상 교육교재>에 담긴 50+ 세대를 위한 생애설계를 보다 쉽게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그림 카드로 기획한 것입니다.

 

 

활기찬 노후생활 준비와 인생의 꿈 실현을 위한 생애설계 배움 카드48개의 카드와 카드 활용을 돕는 매뉴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카드는 생애설계/생활영역별 설계의 주제, 각 주제의 키워드 및 이를 반영한 그림, 그리고 키워드에 관한 설명 및 관련 질문으로 구성됩니다.

 

    240216_%EA%B5%AD2_3.png 

 

카드 매뉴얼은 노인인권교육 및 생애설계교육 시 강사 및 실무자가 쉽게 카드를 활용할 수 있도록 돕고자 제작되었습니다. 본 매뉴얼은 생애설계 배움 카드 구성에 대한 설명, 생애설계의 의미 설명, 그리고 카드 활용법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본 교육교재를 통해 우리 사회 전반에서 노인인권에 대한 다양한 대화가 활성화되기를 기대합니다. 교육교재 활용을 원하시는 기관은 아셈노인인권정책센터(asemgac@asemgac.org)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240216_%EA%B5%ADimage01_1.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