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admin 시간 2023-05-16 10:50:04
네이버
첨부파일 : img_0622pic21.jpg

IMG_0622pic.jpg
IMG_0602__pic.jpg
 

 

11차 노인인권포럼 개최 (5.4.())

 

202354(), 아셈노인인권정책센터, 국가인권위원회 그리고 사람중심케어실천네트워크가 공동주최 한 제11차 노인인권포럼이 온라인으로 개최되었습니다.

 

이번 포럼은 “노인의 지역사회 계속 거주(Ageing in Place, 내 집에서 나이 들기)를 위한 현행 노인장기요양제도의 한계와 개선방안 모색”이라는 주제로 이뤄졌습니다

 

 

이번 포럼은 박은실 국가인권위원회 사회인권과장님께서 사회를 맡아주셨고, 윤현숙 한림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님께서 진행을 맡아주셨습니다장숙랑 중앙대학교 간호학과 교수님, 김정은 숭실사이버대학교 요양복지학과 교수님께서 발표를 맡아주셨으며, 김동선 사람중심케어 실천네트워크 대표님과 이완정 고려대학교 심리학부 교수님께서 주제 토론을 해주셨습니다.

 

장숙랑 교수님께서는 '노인의 지역사회 거주를 위한 노인 건강과 돌봄: 제도의 한계와 정책 방향'에 대해서 발표를 해주셨습니다.

 

김정은 교수님께서는 '노인의 지역사회거주와 요양서비스의 역할-일본의지역포괄케어시스템 추진의 시사점​​'에 대해서 발표를 해주셨습니다.

 

김동선 대표님께서는 주제 발표와 관련하여 재가 치매노인 사례를 통해서 본 돌봄의 의미에 대한 토론 말씀을 나누셨습니다.

 

이완정 교수님께서는 주제 발표와 관련하여 현행 장기요양보험제도의 한계 및 AIP 실현을 위한 노인 주거 방향성에 대하여 토론 말씀을 나누셨습니다.

 

이번 포럼 주제인 ' 노인의 지역사회 계속 거주(Ageing in Place, 내 집에서 나이 들기)를 위한 현행 노인장기요양제도의 한계와 개선방안 모색'에 대해 적극적으로 토론에 참여해주신 회원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다음 포럼에도 뜻깊은 논의가 형성되어 노인 인권이 증진되기를 바랍니다.